1년 점검) 운동, PT 보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PT후기, 운동후기)

운동

제대로 시작한지 400일 되는 사진으로 시작한다. 멋지다~ 용사! 절대, 헬스장과 PT선생님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단순한 용사의 경험담이라는 점을 꼭 참고하며 읽기 시작해보자. 처음 시작하는 운동, 시작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대다수의 사람들은 고민한다. PT를 받을까? 그래 받아보자! 그러나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은 바로 비용, 그렇다 매우 비싸다. 부정할 수 없다. 비싼 PT를 활용하여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발전을 가져온다면? PT 결코 비싸지 않다. 그렇다. 투자할만하다!


운동, 해야하나?

주인공은 나다^^*

바야흐로 2022년 학교에서 아이들로부터 불려오던 별명이 있다. 돼지쌤. PIG TEACHER. (돼지쌤을 주인공으로 그린 만화도 20권까지 출시되었었다^^) 그렇다 나는 학생들이 느낄 정도로 누가 봐도 배가 나온 아저씨가 되어가고 있었다. 자주 나가는 배드민턴 모임에서 듣게 된 충격적인 말. 용사는 운동 안하고 살크업하니? 스스로 바라봤을 때 멋지다고 항상 생각해왔지만, 그러한 말을 들은 나는 스스로 작아지고 있었다. 용사야. 너 곧 서른이야. 정신차려! 스스로를 되뇌였다. 그리고 두드렸다. 어디를? 헬스장을.


PT.. 등록하다!

헬스장 등록과 함께 나는 PT를 등록하였다. 헬스장비는 무료, PT 가격은 20회*6.5만원, 총 130만원이라는 금액을 지불하였다. 가기전에 우선적으로 집과 가까운 헬스장을 중심으로 어떤 선생님들이 있는지를 살펴보았으며,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과 대회 경력이 많은 선생님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게 되었다. 처음 센터에 계신 선생님께서 더 이상 수업할 수 있는 시간이 없다고 말씀하셨지만, 그러면 돌아가겠다는 단호한 말에 시간을 마련해보겠다고 하여 무사히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20회 동안 열심히 수업과 식단을 병행하였지만, 사실 운동법을 터득하기 보다는 시키는 동작을 따라가기 바빴다. 그럼에도 PT가 없는 날에도 무조건 헬스장을 방문하여 지난 시간에 배운 동작들을 상기시켜 어설프게 따라하곤 했다. 또한, 식단도 어설프지만 꼭 지키려고 노력했다.

결과적으로 많은 근육량과 체지방의 변화가 있었다. 물론 인바디보다 중요한건 눈바디라고 하지 않았는가? 가끔 보는 사람들에게 들려오는 말이 “용사 요즘 운동 하니?” 라는 말로 변화하게 되었다.


그 후의 이야기, 중요한 것은 무엇이다?

PT 20회 이후에 나는 또 한번 같은 선생님과 수업을 연장하게 되었다. 20회를 더 들을 동안에는 자세에 대한 정확한 습득과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시간으로 삼았다. 더 이상의 PT는 없다는 다짐으로 시작한 운동, 결과적으로 총 40회의 기간 동안 운동하는 법에 대해 완전하게는 아니더라도 스스로 할 정도는 알게 되었다. 현재 약 8개월이라는 시간을 혼자 꾸준히 운동하고 있으며, 몸에 대한 발전도 지속적으로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PT는 몸이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알게 해주는 시간이며, 결국 내 스스로가 얼마나 운동에 시간을 할애하냐가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느꼈다.

시작이 두려운가? 지금 당장 헬스장으로 달려가보자! 그리고 시작하자! 꾸준하게! 그러면 변화는 꼭 찾아올 것이다! 용사야 멋지다!

다음 글은 자신감도 UP 사진에 있는 상탈 사진의 장소인 파라다이스시티호텔 – 시메르에 대한 리뷰로 준비해보겠다. 그럼 이만!

시메르) 고급 수영장? 저리가라! 시메르가 왔다! – 5월 방문

“1년 점검) 운동, PT 보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PT후기, 운동후기)”의 4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