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500) 다이어트, 근육 성장을 위한 서브웨이, 숫자로 알아보자! (열량 대비 단백질의 양 기준)

서브웨이

다이어트, 근육 성장을 위해 사람들은 서브웨이를 즐겨찾곤 한다. 나 또한 그렇다. 저녁은 항상 서브웨이로 고정! 그러나, 과연 서브웨이가 얼마나 다이어트 그리고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될까라는 의문점이 생기기 시작했다. 메뉴도 너무 많고, 빵 종류도 너무 많고, 야채, 치즈, 더 나아가 소스까지! 그에 따른 영양성분표도 너무 복잡하고,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면 좋지 않을까 싶었지만 나오는 결과는 없었다. 그래서 지금 한번 용사가 서브웨이 메뉴들의 열량(칼로리) 대비 단백질의 양이 얼마나 될까를 알아보고자 한다.


서브웨이 메뉴 분석!

메뉴열량단백질단백질/열량1열량당 0.08 단백질 포함 제품!
비엘티30015.90.053
치킨데리야끼31426.50.084O
에그마요41616.40.039
262190.072
이탈리안비엠티388210.054
K-바비큐37225.60.068
미트볼44619.80.044
폴드포크바비큐32724.80.075
로스트치킨300260.086O
로티세리바비큐치킨32729.10.088O
쉬림프22913.60.059
스파이시이탈리안46420.70.044
스테이크&치즈35528.10.079
써브웨이클럽29319.50.066
써브웨이클럽(치킨)29919.80.066
베지2099.20.044
참치31626.90.085O
터키25918.30.070
치킨슬라이스26518.60.070
터키베이컨아보카도34919.90.057
치킨베이컨아보카도35520.20.056
머쉬룸24511.80.048
스파이시바비큐37425.20.067
에그마요베이컨46119.70.042
에그마요페퍼로니47018.80.040
1열량당 0.08이상의 단백질을 포함하는 제품은 치킨데리야끼, 로스트치킨, 로티세리바비큐치킨, 참치까지 였다. 나에게 있어 참치는 의외의 결과였다. 어류가 땡길때..(?) 참치도 가끔 먹어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서브웨이 6월 할인메뉴로 싸게 먹을 수 있던 치킨슬라이스는 0.070을 포함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적은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많은 차이는 없겠지만, 그래도 치킨데리야끼, 로스트치킨, 로티세리바비큐치킨, 참치를 애용해보아야겠다.

서브웨이 빵을 알아보자!

열량단백질단백질/열량열량대비 단백질 높은 빵 3가지
플랫브레드2338.10.0347O
허니오트2358.80.0374O
파마산오레가노2136.30.0295
위트1928.40.0437O
이탈리안화이트2026.10.0301
통밀랩1845.10.0277
빵은 위트빵이 열량대비 단백질이 가장 높은것으로 보인다. 이왕이면 열량과 단백질을 고려해 위트를 먹어보는게 어떨까? 개인적으로 플랫브레드 빵을 좋아했는데 3위라는 비교적 괜찮은 순위에 위치하여 앞으로도 플랫브레드와 위트를 번갈아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서브웨이의 꽃, 소스를 알아보자!

소스열량단백질단백질/열량열량대비 단백질 높은 소스 3가지
머스타드15.31.10.071O
허니머스타드38.40.40.010O
홀스래디쉬1060.30.002
핫칠리41.80.20.004
마요네즈1580.30.001
이태리버진오일74400
랜치1160.30.002
레드와인식초4.200
스모크바비큐32.80.20.006
사우스웨스트치폴레96.50.40.004
스위트칠리400.10.002
스위트어니언40.10.10.002
이탈리안드레싱490.70.014O
트러플마요790.10.001
사실 소스에는 단백질 함유 자체가 무지 적어 커다란 의미는 없을 것 같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소스에 많은 열량을 원치 않아 대부분 칼로리가 낮은 소스를 첨가해 먹는다. 물론 나는 이번에 새로나온 트러플마요에 빠져 맨날 트러플마요를 먹는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량대비 단백질 높은 소스를 알아보자면 머스타드가 1칼로리당 0.07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는 훌륭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나는 머스타드를 먹지 않을거다. 무조건 트러플마요다. 이태리버진오일의 열량 같은 경우에는 다른 제품들과 중량을 맞추다보니 6배를 하게되어 744칼로리라는 끔찍한 결과가 나왔으니 무의미하다고 생각하면 될것이다.

치즈, 빠질 수 없지!

치즈열량단백질단백질/열량열량대비 단백질 높은 치즈 1가지
아메리칸치즈35.31.80.050
슈레드치즈53.63.20.059
모차렐라치즈43.82.80.063O
치즈도 사실 소스와 마찬가지로 큰 영향은 없다. 하지만 알아본 결과 모차렐라치즈가 열량대비 단백질이 가장 높은 치즈다. 가끔 열량때문에 치즈를 빼고 먹는 분들이 많지만, 나에게 있어서 치즈는 포기할 수 없다. 치즈의 종류에 따라 아에 다른 메뉴가 된다고 생각하기에 골고루 바꿔가며 먹을 예정이다.

열량 대비 단백질로 본 서브웨이 최강 조합은?

로티세리바비큐 + 위트 + 모차렐라치즈 + 머스타드를 합친 샌드위치가 되겠다. 자기가 원하는 조합을 마음껏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는 서브웨이. 우리는 열량 대비 단백질 기준으로 과연 어떤 제품이 다이어트,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될까를 알아보았다. 우리는 사실 따져야할 부분이 매우 많다. 단백질/열량 의외에도 나트륨, 지방, 탄수화물 등의 영양성분도 살펴볼 부분이다. 비록, 전문가는 아니지만 건강에 관심이 많은 용사의 서브웨이 분석, 서브웨이 메뉴를 고민하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조금이나마 꼭 되었으면 좋겠다! 내일 저녁은 로티세리바비큐, 위트, 모차렐라치즈, 머스타드 조합으로 한번 꼭 먹어보겠다! 그럼 이만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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