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일주일 수익 공유 & 블로그 홍보하기 (블로그 도전기 8탄 / 7일)

수익

벌써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 된지 7일이 흘렀습니다. 지난주 목요일(7월 6일)부터 이번주 수요일(7월 12일)의 수익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용사의 블로그 홍보 방법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주소를 링크 걸어 사람들이 들어오기 쉽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계속 노출이 되었으며, 그로 인해 수익도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유입의 방법은 될 수 없었습니다.

쓰레드도 가입하여 홍보글을 쓰기도 하고, 인스타 프로필을 설정하여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결과로 구글 사이트킷 기준으로 180명 정도의 유입을 가져왔습니다. 깨달았습니다. 인스타 홍보 보다 중요한건 글을 많이 써서 최대한 검색창에 노출을 많이 시켜야한다. 그래서 작전을 바꿉니다.

현재까지 쓴 글의 현황

총 22개의 글을 작성하였으며, 해당하는 키워드로 사람들이 목록에서 글을 보았으며, 들어왔습니다. (왼쪽 들어옴 / 오른쪽 목록에서 글을 봄) 구글 애드센스의 분석을 통해 하루 마다 사이트에 몇명이 들어왔고, 몇명이 광고를 클릭했는지, 몇명이 검색을 통해 사이트를 들어왔는지 볼 수 있습니다. 수치를 분석해보았을 때 링크를 통해 사람들이 얼마나 들어왔느냐 보다 키워드 검색을 통해 내 사이트에 들어온 사람의 수가 얼마나 많은가가 더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수익 얼만데?

수익을 자세하게 공개하기는 어렵지만, 가장 많이 번 날은 약 1.5달러를 벌기도 하였고, 가장 못 번 날은 약 0.04달러를 벌었습니다. 하루하루마다 수입을 확인하는 것 무지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왜 유입이 없는걸까? 라는 걱정도 늘곤 했습니다. 지난 한주 기준 총 3달러 정도를 벌었으며, 1200뷰 정도를 달성하였습니다. 시작한지 일주일만에 유의미한 소득을 얻어 무지 행복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의 소재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의미 없는 글을 난무하는 블로거가 아닌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로 다가오는 용사가 되겠습니다 ^^ 일주일동안 방문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